서귀포 청춘괴기 동홍점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서귀포 청춘괴기 동홍점 내돈내산 후기


청춘괴기는 서귀포 법환동과 동홍점이 있습니다. 제주도민 추천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고 실제로 방문해보면 도민들이 회식 장소로 자주 이용하는 곳이기도 해요. 생각보다 양이 많기도 하고, 그래서 따져보면 가격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반찬이 진~~짜 잘 나오고 친절한 곳이었습니다.

 

 

서귀포시 동홍동 97-1 107호 청춘괴기
매일 11:00 - 23:00 
breaktime 15:00~17:00

 

 

점심 정식은 8천원에 공기밥 무한리필. 주변에서 일하는 분들이 점심 드시러 오기도 하는 제주도민 추천 맛집으로 삼겹살이 가장 맛있는 집이고도 붙어 있습니다. 주차는 청춘괴기 뒤쪽으로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 청춘괴기 근처를 지나다니면서 정말 많이 봤던 서귀포 흑돼지 맛집 가게이고, 주변분들도 여기 괜찮다고 추천해주던 곳이었는데 한번 가보자 가보자 해놓고 이제서야 방문했습니다.

 

 

 

제주 서귀포 청춘괴기 청춘괴기 메뉴와 가격

서귀포 흑돼지 맛집 고기 종류는 백돼지와 흑돼지가 있습니다. 백돼지는 600g에 42000원이고, 1kg은 65000원이에요. 도민들은 백돼지를 많이 먹기도 하지만 저는 흑돼지와 백돼지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 주변분들은 그냥 백돼지를 많이 드시는 편인데, 저는 무조건 흑돼지입니다. 식감, 육즙 차이가 확실히 있어요.

 


흑돼지는 800g에 72000원으로 백돼지보다 비싸요. 오겹살이나 목살 200g씩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겹살, 목살 200g씩 총 400g을 주문했고 가격은 36000원이네요. 제주 청춘괴기는 상차람이 잘 나오기 때문에 찌개를 따로 주문할 일은 없고, 메뉴에도 없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모듬소세지와 간장계란밥도 주문해봅니다. 간장계란밥이 2천원으로 저렴해요.

 

기본 쌈재료들이구요.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제주도민 추천 맛집이라는 타이틀답게 반찬이 많이 나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삼겹살집 중에서, 그것도 번화가에 있는 가게 중에서는 밑반찬이 가장 훌륭한 곳입니다. 

서귀포 청춘괴기 동홍점 양념게장도 나옵니다. 맛있어서 고기 나오기도 전에 한접시 비웠더니, 친절한 직원분들 물어보지도 않고 한 접시 또 가져다줍니다. 밑반찬 중 양념게장이 가장 훌륭하고 대부분 한 접시 이상을 드시기 때문에 떨어지면 알아서 가져다줍니다. 또 장점은 고기굽는 화구, 찌개를 끓이는 화구가 따로 있어서 찌개를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거죠.

 

 

서귀포 청춘괴기 동홍점. 고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두께도 좋고, 흑돼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털이 거뭇거뭇합니다. 서귀포 축협에서 엄선한 고기만 가져옵니다. 1인분이 200g인데 양이 정말 많고, 조금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로 3명도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이 잘 나오고, 찌개도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이죠.

 

 

기본 제공 된장찌개입니다. 버섯도 종류별로 풍족하게 들어있습니다. 깔끔하고 고소합니다. 짜지 않아서 개운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옆테이블과는 선반이 가로 막고 있어 자연스럽게 거리두기가 가능해집니다. 고기는 안 구워줍니다. 구워주려나? 암튼 저희는 안 구워주셨습니다. 안 구워주셔도 아주 잘 구워먹으니 상관 없습니다.

 

 

 

 


멜젓도 올려주고, 버섯, 파, 양파 큼직하게 나옵니다. 고추는 잘라서 멜젓에 넣어주세요. 서귀포 흑돼지 맛집 진짜 맛있습니다.

 

 

제주도에서 흑돼지 좀 먹어봤다 하신다면 상차림 한 번 보세요. 근고기 아닙니다. 그냥 흑돼지 2인분 주문했는데 상차림이 이렇게 잘 나와요. 특히 반찬으로 먹을만한 나물, 양념게장, 김치 등이 좋았고 서귀포 흑돼지 맛집 청춘괴기 반찬은 직접 가게에서 다 준비한다고 하더군요.

 

 

간장 계란밥 2천원
무생채와 콩나물을 넣고 비벼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고기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한 번에 다 구워줍니다. 맛있는 냄새가 아직도 느껴집니다.

 

 

버섯도 잘라주고 모듬소세지도 올려줍니다. 흑돼지를 맛있게 먹으려면 자주 뒤집어 주면 안 좋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말이 다릅니다. 누구는 자꾸 뒤집어줘야한다, 누구는 자꾸 뒤집으면 육즙이 빠져나간다. 어디 식당을 갔을 때도 사람들끼리 이걸 가지고 이게 맞다, 저게 맞다 그러더라구요. 자주 뒤집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흑돼지 육즙이 얼마나 좋은데, 고걸 놓치나요.

 

 

서귀포 청춘괴기 동홍점에서 오겹살 먼저 먹습니다. 흑돼지 털이 보입니다. 처음엔 저도 거북스러웠는데 이젠 신경도 안 쓰입니다. 다른 곳에 가보면 너무 긴털이 징그럽게 박혀있는 곳도 있어요. 그런 건 못 먹겠더라구요. 그럴 때는 저 부위를 잘라내고 먹습니다만, 청춘괴기 이정도는 괜찮습니다.

 

 

달걀찜도 서비스
된장찌개도 서비스
목살은 반듯하게 말고, 큐브 모양으로 막 썰어주면 육즙이 더 좋습니다.

 

 

오겹살과 목살이 워낙 맛있는 집이라 소세지가 맛 없습니다. 소세지는 괜히 시켰네요. 소세지도 분명 좋은 걸 썼을텐데, 고기가 기본적으로 맛있는 집이라 가공식품의 맛이 따라오지 못하는 거죠.

 

 

이거 양념게장 따로 팔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짜지 않아서 좋아요. 공깃밥 주문하지 않아도 고기 구워지는 동안에 쪽쪽 먹으면 됩니다. 살도 튼실하고 딱 좋았어요.

 

제주 서귀포 청춘괴기 청춘괴기!
흑돼지와 백돼지 맛이 같다고 생각하신다면 흑돼지를 더 드셔보셔야해요. 더 쫄깃하고 육즙도 고소한데, 같은 돼지가 아닙니다. 청춘괴기는 서귀포 흑돼지 맛집 제주도민 추천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서귀포시 축협에서 엄선한 흑돼지, 백돼지만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요근래 먹었던 제주 흑돼지 맛집 중에서 베스트에 포함시킬만한 곳이었습니다. 가격 괜찮고, 고기 좋고, 된장찌개, 계란찜 서비스! 그리고 양념게장도 먹을 수 있었으니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